본문 바로가기
서평과 기사 및 리뷰 들

국민일보 - “감사 없다면 인간 실격… 감사는 우릴 행복의 문으로 안내해”

by 북마트 2020. 9. 26.

“감사 없다면 인간 실격… 감사는 우릴 행복의 문으로 안내해”

책 ‘그래도 감사합니다’ 발간한 김준수 목사

입력 : 2020-09-25 18:40

책 '그래도 감사합니다'의 저자 김준수 목사가 최근 국민일보 인터뷰에서 감사로 가득한 가정과 일터, 교회, 나라를 만들자고 말하고 있다. 신석현 인턴기자


“마음에 감사가 떠난다면 그때부터 인간 실격이 됩니다. 감사는 우리 삶에서 음식을 맛깔나게 하는 소금과 같고, 우리 생명을 살아 숨 쉬게 하는 호흡과도 같습니다.”

김준수 밝은세상교회 목사는 최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국민일보 인터뷰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지난 15일 책 ‘그래도 감사합니다’(북센)를 출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책에는 감사로 자신의 삶을 빛내고 주변과 인류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20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손양원 목사, 배우 오드리 헵번 등이다. 이들은 정치 문학 종교 음악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며 감사로 어려움을 극복했다.

김 목사는 “감사를 선택하느냐 불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천국혹은 지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감사를 ‘우리를 행복으로 안내하는 문이며 기쁨의 우물로 안내하는 길’로 정의했다.

“감사는 열기 힘든 좁은 문이지만, 일단 그 문을 열기만 하면 문 뒤에 기름진 대지가 활짝 펼쳐져 있습니다. 감사로 날마다 삶을 최고가 되게 하려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코로나19로 좌절하고 절망하는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정서적·영적인 위로와 격려를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김아영 기자 singforyou@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050399&code=61221111&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