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과 기사 및 리뷰 들

한국기독공보 - 어려움 겪는 사람들을 위로

by 북마트 2020. 10. 10.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사람들을 위로

김준수 목사 에세이 '그래도 감사합니다' 출판



우리나라가 IMF로 힘들어 하던 1998년에 한 일간신문 출판사를 통해 '내 삶을 다시 바꾼 1%의 지혜'를 출간해 주목을 받았던 김준수 목사(밝은세상교회)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며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에세이 '그래도 감사합니다'(북센 펴냄)를 출판했다.

특히 목회자로서 신앙과 신학 관련 서적을 출판해 온 김 목사의 이번 책은 기독교인을 넘어 비기독교인들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 목사는 이 책에서 "마음에 감사가 떠난다면 그때부터 인간 실격이 된다"고 전하면서 "감사는 우리 삶에서 음식을 맛깔나게 하는 소금과 같은 것으로 우리 생명을 살아 숨 쉬게 하는 호흡과 같다"고 전한다.

그러면서 그는 "감사를 선택하느냐 불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천국이 될 수도 있고 지옥이 될 수 있다"며, "감사를 잊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감사가 얼마나 우리네 삶을 풍요하고 행복하게 하는 것인지를 유명인들의 삶을 사례로 들어가며 실감나게 밝혔다"고 소개했다.

'감사로 세상을 헤쳐 나간 사람들의 가슴 찡한 이야기'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만델라 링컨 등 역사적인 인물뿐만 아니라 손양원 장기려 등과 같은 신앙의 선배, 션-정혜영 신애라-차인표 부부 등 연예인,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인 등 감사로 세상을 헤쳐 나간 20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 김준수 목사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비롯해 터치 트리니티 그레두테트 대학교, 풀러신학교 등에서 수학했으며, 저서로는 '말의 축복', '바른말의 품격(상·하)', '모세오경:구약신학의 저수지', '내 삶을 다시 바꾼 1%의 지혜' 등이 있다.

 

http://www.pckworld.com/article.php?aid=8665612250